온라인 광고의 개념과 종류
■ 온라인 광고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 제1목적입니다 여러분이 자주 만나는 오프라인 광고는 주로 사람들이 많은 곳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치들을 이용해서 노출되고 있습니다. TV, 라디오, 건물 옥외 광고, 지하철, 버스 등에서 보이는 광고들이 바로 그렇죠. 온라인 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광고의 속성상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 노출되는 것이 효과적이죠. 그렇다면 온라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어디일까요? 온라인에서는 이러한 곳을 간단하게 '트래픽'이 많은 곳이라고 표현하는데요, 트래픽(traffic)의 사전적 의미가 '왕래, 통행, 통행량'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광고에서는 사람들이 클릭을 통해 사이트로 들어오는 횟수, 즉 접속량을 트래픽이라고 하고 트래픽이 많..